2024/07/25 10

KB손보·카카오페이·신한투자증권등 금융권 하반기 신입·경력 신규 채용 나서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주요 금융권 기업에서 신입, 경력사원 채용이 활발하다고 25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곳은 K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서울신용보증재단, 나이스페이먼츠, 신한투자증권, 비바리퍼블리카 등이다. ​KB손해보험에서 오는 31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분야는 4급 인턴(영업관리, 자동차보상)과 6급(영업지원)이다. 근무지는 전국으로 모집은 각 직무별 두 자릿수 규모로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역량검사 △1차면접 △인턴연수 △최종면접 △입사 순으로 6급의 경우에는 일부 채용 과정이 생략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서 오는 31일까지 ‘직무별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UX/UI 디자이너, 프로덕트..

이슈앤비즈 2024.07.25

KB국민은행,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법 ‘지점사용설명서’ 공개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이다. 영업점에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이번 콘텐츠에는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할 때’와 같이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을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예약상담 서비스와 번호표 미리발행 방법 △발급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서류를 제출..

이슈앤비즈 2024.07.25

삼성SDS, 2분기 매출 3조 369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 발표

클라우드 사업 전년 동기 대비 25.1% 성장한 5560억원 달성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가입 고객 14800개사 돌파   삼성SDS는 2분기 매출액 3조 3690억원, 영업이익 2209억 원의 잠정실적을 25일 발표했다.​전기 대비 매출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7.1% 증가했다.​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증가한 1조 5864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지속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 원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비..

이슈앤비즈 2024.07.25

류화현 위메프 대표 "오늘 내 환불 완료 노력...700건 현장 처리 완료"

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는 25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오늘은 고객이 가장 급하게 원하시는 환불을 완수하려고 한다"며 "현재까지 (현장에서) 700건 처리를 완료했다. 처리방식 변경으로 속도가 빨라질 것 같다"고 밝혔다.​류 대표는 고객 환불부터 집중한 뒤 소상공인·영세상인 등 판매대금 지급 문제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그는 판매자 대금 및 환불 자금 마련에 대해 "큐텐 그룹사 차원에서 다 같이 대응하고 있다"며 "큐텐·위메프·티몬 다 합쳐서 그룹사 전체가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기자회견에 앞서 류 대표는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소비자 환불자금을 충분히 준비해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며 "티몬과 위메프를 합쳐 판매사에 돌려줘야 할 미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류 대표는 ..

이슈앤비즈 2024.07.25

유영상 SKT CEO “AI & OI를 통해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25일 오전 타운홀 미팅을 열고 AI 사업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OI) 방안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회사와 구성원의 성장 및 행복이 선순환하는 글로벌 AI컴퍼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유 CEO는 “지난 3년간 AI 피라미드 전략을 구체화했고, 이제는 AI로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때”라며, “AI DC(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신성장 사업 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존 통신사(Telco) BM의 AI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이어 “AI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회사의 체력과 역량을 빠르게 강화할 때”이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OI)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 CEO는 “단단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구성원 모두의 성장과 행복이..

이슈앤비즈 2024.07.25

LG U+, AI로 진화한 ‘사운드바 블랙2’ 출시

2021년 선보인 '사운드바 블랙' 후속 버전… AI 적용하고 음향기능 대폭 강화‘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 적용… 선명한 지향성과 넓은 공간감 제공국내 통신사 중 유일, AI 기반으로 공간의 음향 특성 분석해 사운드 최적화블루투스 연결된 헤드셋∙이어폰에서도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AI를 적용하고 음향 기능을 대폭 강화한 사운드바 폼팩터 기반 셋톱박스 ‘사운드바 블랙2’를 선보였다. 영화관 수준의 몰입도 높은 콘텐츠 시청 환경을 구축해 미디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LG유플러스가 2021년 출시한 사운드바 블랙은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의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

이슈앤비즈 2024.07.25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9년 연속 1위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하나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

이슈앤비즈 2024.07.25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재단장…신규 브랜드 40여개 입점

[이슈앤비즈 박소란 기자] 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을 개점 13년 만에 재단장해 다음 달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2011년 문을 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이 대대적으로 재단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재단장은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입점 브랜드 매장은 지난 1년간 240개 중 절반가량이 인테리어 변경 등 재단장을 마쳤다. 신규 브랜드도 40여개가 입점했다. 부지 내 4개 건물은 '럭셔리빌', '패션빌', '스포츠빌', '유스컬쳐빌'로 이름을 붙여 상품군별 전문관으로 구성했다.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이번 재단장에서 럭셔리(고가브랜드)와 컨템포러리(유행하는 패션) 의류 상품군 확대에 가장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럭셔리빌에는 해외 인기 브랜드 오프화이트, 이자벨마랑이 올해 상반기에 새..

이슈앤비즈 2024.07.25

흥국화재-아이콘, 기업 중대재해 예방 MOU 체결

건설현장 스마트 안전관리기업 아이콘과 ‘재해 예방’ 시너지 기대                              /사진=흥국화재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25일 건설현장 스마트 안전관리기업 ‘아이콘’과 '기업 중대재해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두 기업은 중대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업현장에서 실질적인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흥국화재는 지난 2022년 기업 중대사고 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중대재해 발생으로 기관∙법인∙사업주∙경영책임자 등이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될 경우 배상금 지급을 보장한다. 징벌적 손해배상책임에 의한 배상금도 마찬가지다. 또한 검찰의 불기소 처분, 법원의 무죄 판결로 사건이 종결될 경우 변호사 선임..

이슈앤비즈 2024.07.25

은행권,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에 선정산대출 취급 중단...파장 일파만파 확산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의 계열사인 위메프에서 불거진 정산 지연 사태가 티몬으로도 번지면서 보름 넘게 해결되지 않고 있다.​티몬과 위메프 두 곳의 월간 거래액은 1조원을 넘는 것으로 추산돼 판매자들의 대규모 연쇄 피해로 확대될 우려가 높아지는등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있다. ​ KB국민은행과 SC제일은행 등 주요 은행들이 판매 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벌어진 티몬·위메프 등 에 대해 선정산대출 취급을 전격 잠정 중단했다.​24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전날부터 티몬과 위메프에 대한 선정산대출 실행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SC제일은행도 티몬·티몬월드·위메프에 대한 선정산대출 취급을 잠정 중단한다.​선정산대출은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 고객이 은행에서 판매대금(물건을 판매한..

이슈앤비즈 2024.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