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15

하나은행, 첫 거래 고객 대상 ‘최고 연 5.95%’ 예‧적금 금리우대

하나은행은 새봄을 맞아 하나은행을 처음으로 거래하거나 오랜만에 거래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1년간 하나은행에서 예금 또는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시 ‘하나의 정기예금’ 또는 ‘내맘 적금’의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 고객들은 금리우대 쿠폰을 통해 ‘하나의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최대 연 3.85%(세전, 1년제, 2024년 4월5일기준), ‘내맘 적금’은 최대 5.95%(세전, 1년제 정액적립식, 2024년 4월5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슈앤비즈 2024.04.05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새틴 라이트베이지 색상 출시

삼성전자는 봄을 맞아 신규 색상인 '새틴 라이트베이지'를 적용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하며,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적용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 회사 측은 "향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색상을 추가해 비스포크 AI 콤보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이슈앤비즈 2024.04.05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국내최초의 완전 자동화 항만 개장···‘스마트 항만산업 기여 공로’ 하역장비 100% 국산화로 8500억 경제적 효과...2400여개 일자리 창출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이 국내 최초의 완전 자동화 항만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DGT, 부산항 신항 7부두)’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스마트 항만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 DGT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부산항 신항에서 개최한 DGT 개장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과 항만물류업계 관계자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동원그룹의 항만 물류 계열사 DGT는 5일 본격 개장한 국내..

이슈앤비즈 2024.04.05

DL건설, 4년 연속 신용등급 'A-' 유지

DL건설은 지난달 28일 국내 주요 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모두 'A-'(안정적)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 이로써 DL건설은 4년 연속 신용등급 'A-'를 유지했다. ​ DL건설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는 DL건설에 대해 낮은 차입 부담과 양호한 사업 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재무구조 유지가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 모회사인 DL이앤씨의 DL건설 지분 100% 보유 및 주택 브랜드 'e편한세상' 공유 등으로 계열 지원 가능성이 높아진 점도 이번 평가에서 플러스 요인으로 반영됐다고 DL건설은 전했다. ​ DL건설은 "지난해 기준 총자산이 1조9836억원으로 2조원대 진입을 눈앞에 뒀으며 같은 기간 부채비율은 92.8% 수준이고 7233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는 등 업..

이슈앤비즈 2024.04.05

삼성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비스포크 AI' 옥외광고

삼성전자는 랜드마크 옥외광고, 애니메이션 협업 영상 등을 통해 '비스포크 AI' 메시지를 전세계에 확산한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는 지난 3일 서울, 파리, 뉴욕에서 미디어데이를 열어 2024년형 비스포크 AI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온·오프라인 영상 광고를 시작했다.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표현한 영상으로 옥외 광고를 진행했다. ​ 아울러 각 도시 미디어데이 개최 장소를 배경으로 제작한 비스포크 AI 제품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삼성 소셜 채널에 공개했다. 특히 서울 편 영상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아티스트의 작품을 활용했다. ​ 또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와 협업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

이슈앤비즈 2024.04.05

신명마루, Cradle to Cradle Certified® 인증 받은 친환경 퀵스텝으로 국내 시장 공략

유니린(Unilin)의 퀵스텝(Quick-step)은 Cradle to Cradle Certified® 인증을 받아 친환경 바닥재의 선두주자로 인정 유니린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바닥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바닥재 시장 15% 선점 신명마루는 원료부터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친환경을 추구하는 선도기업 유니린(Unilin)의 퀵스텝(Quick-step) 제품이 ‘Cradle to Cradle Certified®’ 인증서를 바닥재 최초로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 ‘Cradle to Cradle Certified®’ 인증은 ‘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에서 보증하는 친환경 인..

이슈앤비즈 2024.04.05

흥국생명, 그룹홈 아동 지원 사회공헌활동 ‘2024 나를 찾아서’ 개시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동 지원 사획공헌활동인 ‘2024 나를 찾아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흥국생명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를 찾아서’는 그룹홈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립교육 및 진로코칭, 심리치료 등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 그룹홈은 원가정 해체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으로, 흥국생명을 포함한 태광그룹 계열사는 그룹홈 아이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 및 자립교육과 진로코칭, 심리치료 등을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먼저 그룹홈 아이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위한 집단매체 심리치료를 진행한다. ​ 프로그램은 총7개월 동안 매체치료 전문가의 지도하에 진행되며, 아동의 불안감 감소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 자립을 앞둔 그룹홈 중·고등학..

이슈앤비즈 2024.04.05

신한은행, 무역보험공사와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5천억원 수출입 금융 지원

신한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수출입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협약을 체결하고 300억 원을 특별출연 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번 출연금을 재원으로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수출신용보증서, 수입보험 등을 발급한다. 신한은행은 이에 기반해 약 5000억 원 규모로 무역금융, 매입외환, 수입신용장, 수입자금대출 등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 지원 대상 기업은 △보증(보험)료 100% 지원(최초 1년간, 최대 2000만 원 이내) △보증비율 95%로 상향 △보증·보험한도 최대 2배 상향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 신한은행 관계자는 “중소·중견 기업들이 이번 우대 금융을 활용해 수출입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활력 제고 및 경쟁력 강..

이슈앤비즈 2024.04.05

대웅제약, 숏 시트콤 ‘D-오피스’ 대박...석달새 구독자 11배

대웅제약이 제약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튜브 숏 시트콤, ‘D-오피스(디오피스)’가 유례 없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 대웅제약은 지난 1월 D-오피스가 첫선을 보인 후 대웅제약 유튜브 구독자 수가 3개월 만에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D-오피스는 대웅제약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홍보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직장공감 웹 드라마다. ‘딱딱하고 보수적일 것 같다’는 제약회사에 대한 편견을 탈피해 2030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대웅의 유연하고 활기찬 기업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 대웅제약은 콘텐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숏 시트콤’이라는 파격을 채택했고, 전문 배우가 아닌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현실감을 높였다. ​ D-오피스는 현재 총 7화 발행됐으며 시리즈 누적 조회 수만 7..

이슈앤비즈 2024.04.05

CU, 지난해 편의점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GS25 뒤이어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CU가 지난 2023년 편의점업계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 ​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경우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지난 2022년 5월부터 진행해오던 미니스톱과 공식적으로 통합, 미니스톱을 운영하고 있던 롯데씨브이에스711과 법인 합병을 ..

이슈앤비즈 2024.04.05